개인 일지/게임 연출 및 디자인 고찰

게임 연출 및 디자인 (2) : 오브라딘 호의 비밀 인풋, 연출?

Cathedral8293 2025. 4. 30. 02:06

WASD를 기본으로 E가 확대인거는 확인했는데 왜 Q또한 A와 똑같은 기능인가....

손의 위치와 계단의 위치를 매 프레임마다 계산하는 것 같다? 분명히 움직이고 있지 않는데 파도효과처럼 흔들림 연출이 진행중에 손과 계단이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모션이 바뀐다. 

그리고 카메라가 오브라딘 호에서 몇의 각도로 보고 있는가에 따라 오클루전 컬링이 이루어져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주체에 따라 렌더링이 달라지는 것 같다. 오브라딘호에 오르기 전에는 오브라딘 호가 와이어 프레임이다.

플레이어의 손에 닿은 부분이 와이어프레임에서 렌더링이 되었다.

 

어느 책에서 클릭한 부분이 표일 경우 DB를 시각화 이미지일 경우 각 이미지들을 띄운다.